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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목적)

이 약관은 ()마이파트너씨 (이하회사라 한다)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및 각종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사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정의)

1.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등을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원등록시 설정한 아이디로 홈페이지의 로그인 과정을 거쳐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기입하고, 회사가 본 내용을 승인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디와 관련된 기준은 회사가 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에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적립금이라 함은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게 되는 것으로써,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내에 한정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같습니다.

8. “닉네임이라 함은 이용자가 회원가입시에 본인의 실명 이외의 본인을 특정지어 식별할 수 있도록 직접 기입한 것이며, 회사의 사이트내에서의 다른 이용자와의 중복사용 불가 및 일정기간 이내에는 변경이 불가능한 제약조건을 가집니다.

9. 이 약관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의 기준에 따릅니다.

 

3(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그 시행일 7일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범위 및 변경)

1. “회사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서비스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의 배송 및 사후관리
 . 위치기반 서비스의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또는 조건의 변경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관련된 관련 사항을 이용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의 변경할 경우 그 사유를 해당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통지방법에 의해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에 의해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게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본인의 실명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가입 및 서비스신청 시 명시된 약관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상호 동의한 것으로 가입 처리합니다.

2. “회사의 모든 서비스(유료,무료)는 본약관에 의하며, 필요에 따라 별도의 약관을 정하여 그에 따르도록 합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제공받을 예정인 이용자의 부적절한 온라인 이용이나 활동으로 여타 이용자들에게 폐해를 끼치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것으로 회사가 판단할 경우, 회사의 임의에 의해 강제탈퇴 및 법적조치도 취할 수 있습니다.

4.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서비스의 조건 및 상세내용을 확인할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다양하고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본인에게 귀속 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결제가 지연될 경우, 해당서비스 신청을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이용자가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할 의무를 집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유료서비스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10. 무선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 이용 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하며,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계약의 성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서비스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 기타 계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회사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7(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8(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회사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이용자가 기입한 정보의 변경 또는 오류 등으로 인해, 통지가 불가능함으로써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9(수신확인통지)

1.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 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전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1(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신청 시에 요구되는 회원에 대한 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및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마. “회사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아니하고 광고, 판촉물 및 정크메일, 스팸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3. “이용자는 사용하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비밀번호가 노출된 경우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기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을 요구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2(구매철회 등)

1. “회사"의 서비스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나. 사전에 취소 및 환불불가 항목이 안내에 고지되어 있는 경우

  다. 취소 및 환불시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다른 회원의 심각한 이익을 훼손하는 경우

  라. "회사"가 취소 및 환불의 제한에 대하여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인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예매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해당신용카드회사의 방침에 따릅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습니다. 

5. 취소 및 환불시기에 따른 기본적인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취소 및 일정변경은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3일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나. 서비스 시작 1일전 부터 3일전 이내 취소 및 환불 요청시 결제금액의 50%를 제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합니다. 

  다. 서비스 당일 취소 및 환불요청은 "회사"가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취소 및 환불 요청시 구매시 기 사용된 쿠폰 및 적립금은 방침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7. 기타 이 약관 및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3(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핸드폰번호 포함)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연락처)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 11조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회사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14(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수정, 대출, 양도, 송신, 출판, 배포, 재라인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3자에게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5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일상생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6(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7(면책조항)

1.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8(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 11 1일부터 시행합니다.